확실하게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알아보는방법 알려드립니다

2016. 2. 4. 23:30 etc/생할정보

확실하게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알아보는방법 알려드립니다





날씨가 아침저녁으로는 엄청 추워서 강추위의 긴장은 늦추면 안 되실 것 같습니다. 엊그제는 추위가 좀 풀렸다고 들어서 옷을 좀 얇게 입었었는데 정말 추워서 혼났습니다. 아직은 패딩이 최고라는걸 다시 한 번 느끼는 날이었습니다. 요즘 들어서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리는 것 같은데 아마도 저처럼 긴장을 풀어서 그러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은 추우므로 옷을 두툼하게 입고 외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알아보는 법입니다. 복지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복지정책들이 많은데요. 정작 많은 분이 잘 몰라서 좋은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쭉 읽어 보시고 관심을 좀 두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이 제도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생활이 힘들다는 전제 조건이 따라야 합니다. 우선 배우자가 있거나 만18세 미만의 부양하는 자녀가 있어야 하고, 또 만60세 이상을 경우도 해당이 되는데,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조건에 해당이 되면 다음으로는 나라에서 정한 총소득기준 금액과 가구의 총소득 기준을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위에 표를 참고하시어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앞에서 말씀드린 조건과 동일한 맥락으로 주택과 재산의 요건 또한 갖춰야 하는데, 무주택자이시거나 1채만 소유를 해야 하고 재산은 구성원 모두의 합이 1억 4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건들이 충족되시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 가구원 구정과 총급여액으로 지급되는 급여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해당 제도를 신청하신 후 혜택을 받게 되시면 설명을 들으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설명이 좀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해당 기관에 문의해 보신 후에 신청까지만 하신다면 나머지는 관련 기관에서 처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려운 건 없으실 것입니다. 한번 신청을 해보시면 금방 이해가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부디 해당이 된다면 많은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