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관련 내용 알아보기

2016. 4. 22. 10:19 카테고리 없음

도움되는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관련 내용 알아보기 



누구나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로 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기본적인 것들은 반드시 필요하여 국가에서도 제도적으로 정해놓고 많은 서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 세 가지를 꼽자면 무엇이라고 생각을 하십니까. 바로 먹는것, 입는것, 자는것 입니다. 



 



위 세 가지는 인간의 가장 기본이 되는 보장을 받아야 하는 것 들입니다. '의' 는 옷을 입어야 하는 것이고, '식'은 먹어야 하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주'는 지붕이 있는 집안에서 생활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오늘 다눌 내용은 '주' 에 관한 내용으로 내집 마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저 같은 많은 서민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저 또한 주변분의 도움으로 LH 아파트에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도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적은 금액으로 아파트를 임대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간에 따라서 조건이 필요로 한데요. 우선 5년을 알아보자면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필요한 기준은 있습니다. 소득기준을 알아보자면 작년 도시 근로자 가구원 수 월평균(가구당) 소득보다 낮아야 합니다. 즉 소득이 평균보다 이하여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다음은 분납임대주택은 임대 기간 동안 주택 대금으로 나누어 내면서 기간 종료 후 소유권을 취득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내 집을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국민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제도는 30년 동안을 임대할 수 있는데요. 임대료가 시세보다 60~80% 정도의 수준입니다. 그러니 부담이 많이 줄어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빌리는 만큼 앞에서 말씀드린 조건보다 조금은 더 까다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소득 및 자산이 5년 임대료보다 적어야 하고 월 평균 소득이 50% 이하인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이 되는 조건이기 때문에 입주가 좀 어려울 수는 있습니다. 



☆★이미지없음☆★ 



오늘 lh 주태공사 임대아파트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설명이 좀 부족 하다고 느껴지기도 하네요. 혹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