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여드름 없애는 생활 속 습관 3가지 주목하세요

2017. 4. 4. 16:13 etc/미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좁쌀여드름을 없애는 생활 속 습관 3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좁쌀여드름은 특히 화장을 했을때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고민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좁쌀여드름의 원인과 방지법을 파헤쳐보기로 할게요!







1. 좁쌀여드름의 원인


좁쌀여드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유수분 밸런스의 상태는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물어보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얼굴에 유분이 많은 경우라면 수분 부족,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라면 유분 부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좁쌀여드름 없애기 1 - 집에 오자마자 클렌징


좁쌀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배출되지 못한 피지들의 덩어리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것이 좋아요~ 하루종일 메이크업에 갇혀 있을 피부를 위해 집에 귀가하면 바로 메이크업을 지워주세요! 만약 야근이 잦거나 늦은 시간까지 메이크업을 지우기 힘든 경우라면, 클렌징 워터로 좁쌀이 심한 부분만 살짝 지워주는 것도 좋답니다.







3. 좁쌀여드름 없애기 2 - 클렌징 워터로 1차 세안


대부분은 선크림 혹은 베이스를 깔고 메이크업을 시작하실 텐데요. 아무리 얇게 화장을 한다고 해도 겹겹이 쌓인 화장 잔여물은 공기 중의 먼지와 뒤섞여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있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클렌징 워터로 1차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으면 모공을 막아 다시 좁쌀이 쌓이는 악순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ㅠㅠ







4. 좁쌀여드름 없애기 3 - 수분을 충분히 공급


좁쌀여드름은 피부에 수분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았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클렌징 후에는 꼭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으로 수분을 바로 공급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은 제품을 이것저것 바르는 건 안 되겠죠? 과한 기초 제품은 오히려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발라주셔야 해요!







여기까지 좁쌀여드름을 없애는 생활 속의 습관 3가지 소개해 드렸구요.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죠? 우리 함께 이 습관들을 잘 지켜서 좁쌀여드름을 박멸하고 피부 미인이 되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