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범칙금 검색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2017. 8. 22. 10:46 etc/유용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범칙금 검색을 알아보겠습니다. 차량 운행을 하다보면 종종 아차하는 사이엥 교통법규를 어기게 됩니다. 교통 법규는 속도위반부터 정지선 위반 등 여러 부분이 있고, 법규를 어길 시에는 보통 벌금이 부과됩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법규를 어기면 과태료 부과서가 나올 때까지 마냥 집에서 기다려야 했지만, 요즘은 범칙금 시스템도 전부 전산화가 되어인터넷을 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벌금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니 마냥 좋아해야 할 일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어차피 내야 할 벌금이다보니 그냥 빨리 해결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이파인을 검색합니다. 이파인은 2012년 개설된 경찰 교통종합민원서비스로 인터넷에서도 편리하게 벌금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처럼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 자체가 안 되니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비로소 이렇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메뉴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지만, 교통범칙금 검색을 알아보기 위해 우측 상단의 메뉴들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메뉴들이 간소화되어 나오게 되는데, 2,3번째 메뉴에 있는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으로 들어가 차량에 부과되어 있는 벌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중서가 필요하다고 하니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범칙행위에 대한 차량종류별 범칙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위반 시 60km/h를 초과했을 시 차량종류별 범칙금액은 승합자동차등 13만 원, 승용자동차등 12만 원, 이륜자동차등 8만 원입니다. 또한 40km/h를 초과했거나 60km/h 이하라면 승합자동차등은 10만 원, 승용자동차등은 9만 원, 이륜자동차 등은 6만 원입니다. 이상 교통범칙금 검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