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교통수단 미리알고 똑소리나게 여행하기!

2018. 2. 7. 16:51 여행/소소한 여행팁!


해외여행에 다녀오면 우리나라의 대중교통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백프로 공감하실 겁니다. 우리나라 대중교통만큼 잘 되어 있는 대만! 과연 대만교통수단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기대되지 않나요? >_<



대만교통수단 한 번 알아볼까?


대만의 관광지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타이베이와 가오슝이에요. 이곳으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대만교통수단 중에 하나가 MRT입니다. 

MRT를 이용하려면 정기권, 1회용, 1일 패스권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탑승하는 것이 좋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3가지 MRT 탑승 방법 중에서는 유유카드 사용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유유카드 또는 이지카드는 우리나라로 치면 티머니와 같기 때문에 관광지를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데 한 장에 18,000원이면 괜찮은 금액이기 때문이죠! :) 그리고 안에 잔액이 없으면 다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대만까지 여행가서 도심만 둘러볼 수는 없는 법! 먼 외곽지역에 나갈 때는 지하철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면 편하고 불편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그러나 대만교통수단인 택시는 10시간 기준으로 운행되며 신호나 도로교통체증으로 인해 1시간이 더 소요되었더라도 추가 요금은 받는다는 점! 

타이베이버스 시내에서 이용하는 버스에요. 대만 대부분의 관광지가 MRT역 근처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닐 경우에는 먼 거리를 걸어서 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하는 대만교통수단 하나가 타이베이 시내버스입니다. 하지만 처음 이용하는 관광객일 경우에는 승하차 시 돈을 어떻게 내야 하는지 긴가민가할 수 있는데 & 만 잘 봐도 문제없이 돈을 지불할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대만여행 즐겁게 하세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