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그래픽카드 추천 어떤 모델이 있을까?

2015. 11. 19. 08:00 etc/컴퓨터 정복

괜찮은 그래픽카드 추천 어떤 모델이 있을까?



우리 일상에서 PC가 없어진다면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모든 업무가 다 막힐 것 같은데요. 이처럼 PC는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물건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PC는 소모품이라 오래 쓰거나 문제가 생기면 바꿔줘야 하는데, 이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PC에는 정말 많은 부품이 있습니다. 메인보드, CPU, 하드 등 정말 많은 부품이 모여 하나의 PC가 되는데, 이 중에서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그래픽카드는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래픽카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기가 많은 순서대로 알려드릴 텐데, 이 자료는 '다나와'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알아보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순위가 높은 모델은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960 입니다. 가격대나 성능으로 보면 꽤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는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보급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아래에 모델은 위 모델 상급으로 2배에 가까운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3위 모델은 GTX750모델입니다. 중저가형 모델로 조금은 모자란 사양을 제공하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라데온 모델은 지금까지 소개했던 지포스와 다른 회사 모델로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5위 모델도 중저가 모델로 3위 모델보다 조금 더 좋은 모델입니다. 다만, 아예 중저가로 가려면 3위 모델을 이용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은 완전 저가형 모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소개는 해드리겠지만, 구매를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상품 순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GTX 뒤에 나오는 숫자가 높아질수록 신상품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상품보다는 이미 검증이 된 인기상품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을 포스팅한 것으로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PC 부품을 구매하실 때에는 현재 사용하는 PC와 호환도 생각하셔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