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공공임대아파트입주조건 쉽게 알아보는 방법

2015. 12. 22. 18:00 etc/유용한 정보

인터넷으로 공공임대아파트입주조건 쉽게 알아보는 방법



우리는 살면서 참 많은 것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집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집도 구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보면 마음이 참 아픕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공공임대아파트입주조건인데요. 정부의 지원을 받아 주택공사나 지방공사에서 아파트를 장기간 임대해주는 제도입니다. 시세보다 낮은 금액으로 거주할 수 있어 집을 구하기 힘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제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혜택을 모두 받을 수는 없습니다. 정해진 기준에 충족하셔야 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주택 세대주로 소득, 자산 기준을 충족 해야 합니다.







무주택은 말 그대로 집이 없는 세대주여야 하며 소득 기준은 전년도 도시 근로자 가구원 수 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70%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산도 기준에 충족하셔야 하는데요. 자산은 크게 부동산, 자동차로 나뉩니다. 부동산은 126,000천원 이하여야 하고 자동차는 24,890천원 이하여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건을 모두 충족하셨다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입주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닌데, 위 표를 참고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진 것은 신혼부부이고 그다음은 장애인, 일반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 지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려드린 정보는 모두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정보입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분은 인터넷 홈페이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공임대아파트입주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은 까다로운 조건과 입주절차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2년이 아닌 장기로 임대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불편함은 감소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는 집으로 고민하지 마시고 해당 제도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