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법

2014. 3. 20. 14:43 etc/생할정보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법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거의 웬만한 공공기관의 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할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는 필수인데요.

홈택스 아이디가 있으시다는 가정하에 

발급받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택스는 얼마전까진 익스플로러와 윈도우xp밖에 

지원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구글크롬, 사파리, 윈도우7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다 설치되면 홈택스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왼쪽 메뉴에 보시면 납세증명서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신 후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택스에서는 국세 완납증명서만 발급이 가능하구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해당 공공기관에서 받아야 합니다.

국세는 국가에 내는 세금이라 국세청에서 관리하지만

지방세는 지방 자치단체에서 관리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환급받으실때도 기간에 차이가 있으셨던 경험 있으실겁니다.


그래도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굳이 찾아갈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민원24에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민원24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시면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