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마르는 이유 자세히 알아보기

2014. 11. 19. 11:02 etc/유용한 정보

입안이 마르는 이유 자세히 알아보기



여러분들 입안이 말라오는 것은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중요한 일을 처리하기 전에 긴장을 하여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들 알고있는데요. 오늘은 입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볼께요!





아무런 이유없이 입이 마르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구강건조증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구강건조증이란 입안의 침이 분비가 잘 안되서 입안의 점막이나 혀쪽이 말라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대부분 노화 현상에서 많이 나타나고,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구강건조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음주와 흡연이라고 하는데요. 잦은 수면제 복용과 당뇨병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물을 자주 마셔줌으로써 주기적으로 입안을 헹궈주는 것이예요. 오렌지나, 레몬 같은 시큼한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침샘을 자극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식습관도 어느정도 영향을 주니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시고 기름진 음식도 자주 안먹는 것이 좋답니다. 흡연과 음주는 절대로 안되니 흡연자 분들이나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은 오늘부터 조금씩 줄여나가길 바랄께요. 우리의 입 안이 항상 촉촉해지는 그날까지 노력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