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개통조회 어떻게 확인할까?

2014. 11. 21. 11:17 etc/유용한 정보

핸드폰 개통조회 어떻게 확인할까?



정보화 시대에 핸드폰은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핸드폰으로 다른 사람들과 연락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원하는 정보까지도 알아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핸드폰의 개통조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개통이 바로 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구매한 핸드폰은 개통이 언제 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습니다.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어서 인터넷 구매가 활성화 되고 있는데, 각 통신사별로 개통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SKT https://tgate.sktelecom.com/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위에 보이시는 유무선 신청 조회 및 확인 페이지에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http://online.olleh.com/ 이 사이트는 KT 사이트 입니다. 아래 보이시는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SKT와 동일하게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성별을 입력해주시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개통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LG U+ 같은 경우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http://onsalemobile.uplus.co.kr/ 아래에 보이는 페이지로 들어가서 아까와 동일한 방법으로 시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각 통신사별 핸드폰 개통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