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한방에 해볼까요

2014. 11. 25. 16:02 etc/유용한 정보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한방에 해볼까요



요즘은 많은 사람이 컴퓨터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 중에서 많은 사람이 프린터 기능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세팅이 끝난 프린터를 사용하는데 익숙하다보니 새로운 프린터를 설치했을 때 적절히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갑니다.





특히 프린터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원하는 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려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부담을 느낄 수도 있지만,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오늘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잘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프린터를 만든 회사 홈페이지에 가면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p의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주소창에 http://www8.hp.com/kr/ko/drivers.html 입력하셔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에 모델명을 검색하시면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만 입력하고 인터넷을 할 때처럼 검색만 하면 되는 것이라서 이 단계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다음에 지행되는 절차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답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해주면 다양한 드라이버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자신의 프린터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클릭하시고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 범용 인쇄 드라이버라는 글씨 옆에 보이는 + 를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어렵지 않고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방법을 모를 때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이 상당히 복잡할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직접 해보면 절차를 더욱 자세히 이해할 수 있으니 한번 연습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