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최신정보 그리고 신청방법 파헤치기

2014. 12. 4. 14:30 etc/유용한 정보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최신정보 그리고 신청방법 파헤치기



취업 때문에 힘드신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제 주위에는 실업하셔서 앞으로의 생계를 어떻게 이어갈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을 알아보고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을 다니시다가 퇴직하게 되는 경우에는 재취업 하는 시간동안 생계 부분을 가장 많이 걱정하게 됩니다. 고용보험에 이미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실업급여라고 불리우는 좋은 제도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고용보험 실업급여의 의미부터 알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해당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분이 실직을 하게 된 경우에 재취업의 의사과 능력을 보고 재취업 기간동안 일정한 급여를 지급해줌으로써 실직으로 인해서 생긴 생계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착한 제도입니다.





하지만 실직에 대한 정당한 사유가 없거나, 장기간 동안 무단결근, 본인의 책임으로 이직을 하게된 경우, 또는 중대한 자기과실로 인해서 해고를 당하게 된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지급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해당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이직한 바로 다음날로부터 12개월 안에 신청서를 내셔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충족하시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신분증을 소지하시고 근처 거주지에 위치해 있는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실 때에는 고용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취업지원설명회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초로 방문하여 신청을 하고 나서 부터는 집에서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직활동을 하시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