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가장 쉽게 알아보자

2014. 12. 5. 10:47 etc/유용한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가장 쉽게 알아보자



자동차 기술의 발전과 동시에 도로의 확장이 계속 이어지면서 이제는 서울에서 부산을 왕복해서 갔다오는데도, 하루면 충분합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통행료를 지불하게 되는데, 얼마를 준비해가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고속도로가 참 잘되어 있는 나라 중 한 곳인데 통행료를 반드시 지불해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얼마 정도가 나오는지 감이 잘 오시지만, 처음 먼 곳을 떠나면 얼마의 통행료가 나올지 알 수가 없습니다. 또한 고속도로의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어떤 구간에 얼마를 내야하는지 확실치가 않습니다.







우선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고속도로와 관련하여 유용한 몇가지 정보들을 파악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해 있는 메뉴 중에서 고속도로안내를 클릭하고 통행요금안내를 누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어디에서 출발하는지 그리고 도착지는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한 사실이지만 거리가 멀어질수록 통행료 또한 동시에 증가한다는 것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메뉴를 활용하셔서 정확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메뉴가 잘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해본 결과를 보시면 차종에 따라서 요금이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정확하게 표시하신 경로대로 이동했을 경우에 부과되는 통행료라는 사실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만약 회사 업무나 출퇴근 때문에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고 있으시다면 사실 통행료가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각종 할인제도를 활용하셔서 최대한 많은 통행료를 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제부터는 먼 곳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실 때에 미리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