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정확한 절차 체크하기

2014. 12. 11. 12:05 etc/유용한 정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정확한 절차 체크하기



요즘은 교통이 많이 발달하면서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자기 차를 운전하는 것이 더욱 편할 때도 있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는데요. 운전자가 가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절차를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에서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무료랍니다. 그리고 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민원24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인데요. 홈페이지의 우측하단을 보면 테마별 민원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이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테마별 민원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면 자동차그림이 있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운전경력증명발급이라는 글씨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신청하기라는 메뉴를 누르면 되는데요. 방문시에는 천원의 수수료가 부가된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운정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에서 신청하려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비회원이라도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가능하답니다.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고나서 민원신청하기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이렇게하면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절차가 완료가 된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절차를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뭔가 어려울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지요?





필요한 서류가 있을 때 온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모르면 관련 기관을 찾아가야 해서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노하우를 알고 있으면 필요한 서류를 집에서 쉽게 받을 수 있으니 발급받을 서류가 있을 때는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지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