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통해서 체크하자

2014. 12. 17. 10:58 etc/유용한 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통해서 체크하자



요즘에는 소득을 증명해주는 서류를 제출할 때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같이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로운 직장에 취직을 하거나 이직을 하게 되면, 그 내용들이 전부 자격득실확인서에 기재가 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서류만 있으면 현재 취업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어느정도 소득도 증빙되고 있어서 쓰이는 곳이 많습니다.





이전에는 해당 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확인서를 조회한 후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며 바로 팩스로 보내는 기능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시면 로그인을 해주시고, 아직 회원이 아니라면 바로 가입을 합니다. 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처리가 가능한 일들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시면 로그인을 하신 다음 중간 부분에 위치한 방문자별 맞춤 메뉴 가운데 '개인' 아이콘을 눌러주시고, 하단에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하단에 위치한 조회 및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셔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자주찾는 민원' 란에 자격득실 확인서발급 아이콘이 있으니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칸에 위치해있는 것을 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료를 납부하시거나 조회 혹은 건강보험증 재발급 등의 서비스를 직접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인터넷을 활용해서 편안하게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프린트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하고 팩스로 보내실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