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정확한 정보 알아봅시다

2014. 12. 23. 15:00 etc/유용한 정보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정확한 정보 알아봅시다



취업 전선에서 살아남는 것을 도와주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제도를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식으로 가지고 있으면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도 상당히 많은 편인데, 오늘은 많은 제도 중에서 내일배움카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혜택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서 이 제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이 제도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지원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며, 공식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본인이 신청자격에 해당 되는지의 여부를 모의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선 제일 먼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하드넷'이라는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고용노동부 하드넷'을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 hrd.go.kr 을 입력하시면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곧 바로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이 카드는 직장생활을 아직 시작하지 못한 상태이거나, 실직을 당했을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방금 전에 말씀드렸던 네이버 검색창에서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파악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에 신청하기 위해선 제일 먼저 거주지의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구직 등록을 하시고 방문한 다음, 교육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훈련 과정을 탐색해보는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그 후 상담을 통하여 계획서를 작성하시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발급 받으신 카드는 1인당 총 200만원의 한도를 가지고 있으며 유효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 있습니다. 구직을 위하여 교육을 받으실 때 이 제도를 활용하시면 직장을 구하실 때 큰 힘이 될수 있습니다. 본인이 발급대상인지 아닌지의 여부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니, 센터를 방문하시기 전에 이 내용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수적입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보이는 신청자격여부 메뉴를 클릭하시면 자격여부와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