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현대택배 배송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2015. 5. 20. 12:00 etc/생할정보

인터넷으로 현대택배 배송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요즘 저는 물품을 살 때 직접 매장에 가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워낙 좋아지다 보니 그냥 클릭 몇 번이면 바로 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요즘은 매장에서 물품을 보고 입거나 신어본 뒤 인터넷으로 싸게 구입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물품을 주문하고 택배를 기다리는 순간은 항상 설렙니다.





하지만 택배가 항상 같은 시간에 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가장 많이 기다린 게 한 달이었는데요. 결국엔 택배사에서 잊어버렸다고 하고 돈으로 배상받았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현대택배 배송조회를 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끔 택배 조회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가 오늘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회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현대택배'를 검색해 준 후 이름을 클릭하지 말고 아래에 작은 메뉴 중 '택배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택배조회'를 클릭하시면 메인화면을 건너뛰고 바로 조회하는 화면으로 접속됩니다. 이곳에서 운송장 번호나 예약번호로 조회하실 수 있는데, 운송장 번호는 물품을 받으실 때 이용하고 예약번호는 물품을 보내기 위해 예약을 하셨던 분들이 조회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운송장 번호를 적고 조회를 했을 때 화면입니다. 날짜와 시간별로 어디에 도착했고 언제 물품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본인이 못 받을 경우에 조회하게 될 텐데, 이런 경우 처리현황에 보시면 물품이 있는 센터를 확인할 수 있으니 전화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를 바로 보실 순 없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대리점조회'를 클릭하시면 해당 센터를 찾아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지도에서 찾는 방법과 동 이름으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위 화면은 경기도 지역을 선택했을 경우로 대부분 대리점 명이 동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동 이름으로 찾기'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현대택배 배송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방법 말고 '네이버' 검색창에 운송장 번호만 적어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니 참고하시고 혹시 물품을 못 받을 경우 전화연결이 안 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엔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