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퇴직금 계산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2015. 6. 24. 16:30 etc/생할정보

필수 퇴직금 계산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우리나라는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사회 초년생들의 고민이 날로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구했다고 해서 고민이 없어지는 것은 아닌데요. 사람과의 문제나 적성의 문제로 퇴직을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 상황을 이겨내고 계속 다니면 좋지만, 항상 그럴 수 없는 것이 직장입니다.





만약 어떠한 이유로 1년 이상 일을 하다 퇴직을 하게 되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건 법적으로 꼭 받아야 하는 부분이라 어떠한 상황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중요한 게 바로 액수인데, 오늘은 퇴직금 계산방법을 통해 직접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이라고 하면 계산기를 이용해야 할 것 같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고용노동부 e 자가진단'을 검색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 메뉴를 볼 수 있는데, 화면 아래에 '나의 퇴직금 계산'을 클릭해 줍니다.





정말 간단하게 계산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입사 일자와 퇴직 일자를 설정 한 후 오른쪽에 '평균임금계산 기간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자동으로 기간별일수가 입력되는데, 기본급과 기타수당을 작성해 줍니다. 그 후 연간상여금 총액과 연차수당을 입력해주고 '평균임금계산'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1일 평균임금을 볼 수 있고 '퇴직금계산'을 눌러 주면 실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오른쪽을 보시면 퇴직금계산 예제라고 해서 어떻게 입력하는 건지 예를 들어놔서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알려 드린 방법은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네이버 홈페이지에서도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퇴직금 계산기'를 검색해 주시면 비슷한 방법으로 퇴직금을 알아보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