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기립성 저혈압 증상 건강의 적신호

2015. 11. 27. 12:00 etc/유용한 정보

위험한 기립성 저혈압 증상 건강의 적신호



안녕하세요. 오늘 갑작스럽게 추운 날씨에 놀라지는 않으셨나요? 어젯밤부터 춥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영하의 날씨에 덜덜 떨면서 회사에 출근했는데요. 다행히 패딩을 찾아놔서 입고 나왔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현대인은 정말 많은 질병에 고생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이름이 생소한 질병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질병인 만큼 증상을 확인하시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질병의 가장 큰 특징은 어지러움입니다.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 갑작스럽게 혈압이 낮아지는 증상으로 보통의 혈압보다 1/6로 떨어지는 정말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이 증상은 여성분들에게 많이 일어나는데, 앉았다 일어났을 때 눈앞이 깜깜해지는 증상을 많이 겪게 된다고 합니다. 이 증상의 원인은 갑자기 일어날 경우 중력에 의해서 하반신에 혈액이 모이게 됩니다. 이때 신경 반사들이 정상작동하며 일정 혈액이 유지되는데, 이 기능이 망가질 경우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전신의 혈압이 낮아지게 되고 결과적으로 뇌와 심장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이 현기증과 시력장애고 더 심하게 되면 구역질, 기절까지 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체크 방법으로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장시간 서 있을 때,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다가 속이 매스껍다거나 앞이 캄캄해 지고 어지러운 분들은 이 질병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 어떤 증상인지에 대해 확실히 알아두시는 것이고 염분섭취를 늘리고 잠잘 때 머리와 상체를 약간 높게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일을 피해주시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기립성 저혈압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은 잃기 전에 지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시고 충분히 휴식하신다면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