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2016. 1. 5. 20:00 etc/유용한 정보

필수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이렇게 공부해보세요



얼마 전 면허를 딴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는 중 정말 깜짝 놀랐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간소해진 시험 때문인데요. 이게 과연 시험이 맞느냐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 쉬웠습니다. 저는 아직 면허를 따지 않아 잘은 모르지만, 떨어진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너무 쉬운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어디까지나 아직 응시하지 않은 저만의 생각이고 필기, 실기를 다 통과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친구들에게 자극을 받아 면허를 따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이 되는 필기시험을 준비 중인데, 요즘은 책을 사지 않아도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도로교통공단'을 검색해 준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운전면허'를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메뉴가 펼쳐지게 되는데, 그 중 '학과시험 문제은행' 목록에서 '학과시험 문제(한국어)'를 클릭해 줍니다. 설명이 어려운 분은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별다른 인증이나 로그인 없이도 문제를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응시하려는 시험과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위 사진에서 나오는 다운로드 목록을 전부 다 다운받아 공부하였는데요. 일반적인 문제집과 비슷해서 문제도 풀 수 있고 자세한 설명도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간혹 문제집을 구매한 후 시험을 봤는데, 너무 쉬워서 문제집 산 돈이 아깝다고 하는 분들을 봤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문제집값을 아낄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절약을 실천하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 필기에 합격한 친구도 이 방법으로 공부했다고 하는데요. 옛말에 선생님 말씀만 잘 들으면 시험을 잘 본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선생님이 문제를 내는 분이기 때문인데, 어차피 해당 기관에서 내는 문제라면 이곳을 통해 공부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