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방향에 대해서

2007. 9. 8. 19:02 etc

현재 카테고리로 계속 나가는 것은 좀 안좋을 같네요 . 범위가 너무 넓죠 ..

그래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서 다시 시작 하거나 지금 이 블로그에서 스킨, 카테고리 들을 모두 바꾸고 포스트 들은 다 삭제하고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꼭 글을 올려야만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제 생각에는 블로그는 내 생각을 올리고 그 생각을 네티즌 여러분들과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고 그런 사이버 공간이라고 봅니다 . 제 글을 기다리고 제 진심이 담겨 있는 글을 쓴다면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트를 늘리기위해서 ,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블로그에 계속적으로 필요 없는 글을 올려 왔던 지난 1달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 그냥 제 일상에서 일어나거나 그런 일들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뉴스 기사를 보고 그 기사에 대해서 생각이나 느낌을 쓰면 그 기사를 보신 다른 분들도  그 기사에 대해서 의견을 남겨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제가 아무리 컨텐츠를 잡고 거기에 대해서 글을 쓴다고 해도 그건 트래픽만 늘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별다른 컨텐츠 없이 1주일에 1개 , 1달에 1개 글을 쓰시는 분들의 블로그도 트래픽은 높습니다. 그 만큼 그 블로거의 진심이 달려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 와주시는거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대략 1주일간 블로그 개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개편해보려고 합니다. 조언과 충고 감사히 생각하고 받겠습니다. 조언과 충고 해주실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