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사회 도박 중독 예방 치료 서비스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9. 6. 15:38 etc/생할정보

유캔센터(도박중독 예방치료센터)의 역할 등에 대한 종합적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하는 서비스를 한국 마사회 도박 중독 예방 치료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한국 마사회 도박 중독 예방 치료 서비스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박 중독이란 무엇인가요?

도박에 중독되어 더 이상 자신의 의사만으로는 도박을 중시할 수 없게 된 병적인 상태를 말하는데요. 

아직 질병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는 게임 중독과는 달리, 도박 중독는 WHO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고, 정신 의학에서는 프로세스 중독이라고 합니다.

도박중독자는 자극에 중독되어 있는 상태인데, 그 자극을 도박행위에서만 충족할 수 있기에 도박중독자가 도박을 끊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도박 중독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도박에서 승리할 경우 사람의 뇌에서는 엔돌핀, 도파민 등 뇌내 마약이라 불리는 물질이 분비되는데요. 이것은 인간의 두뇌에서 욕망이 충족될 때 분비되는 물질인데, 이는 인간의 뇌에는 생물이 생존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보상 체계가 갖춰 있기 때문입니다.

도박 중독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보상이 간헐적일 때 효과가 더 크다는 점입니다.

한국 마사회 도박 중독 예방 치료 서비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경마관계자등 도박중독 치유 관련 정보 수요자가 한국 마사회 도박 중독 예방 치료 서비스 지원대상입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유캔센터는 1998년 국내 최초의 도박중독 치유센터로 문을 연 후, 2012년까지 약 14년간 도박중독과 관련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심리치료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 밖에도 예방 교육, 전문 자문 제공과 관련 연구 수행 및 두 차례의 국제회의까지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2012년 사행산업통합감독 위원회 법 개정안이 국회 본 회의를 통과하면서 도박 중독자의 치유와 재활을 사행산업통합감독 위원회에서 전담합니다.

유캔센터는 2013년 7월 LetsRun 소속 임직원과 경마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치유 전문기관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전화(02-6006-6330)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접수기관은 한국마사회이고, 문의처는 중독예방센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