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과서에 대해 알아보자

2017. 9. 11. 19:38 etc/생할정보

디지털 교과서란?

디지털 교과서는 기존 교과 내용(서책형 교과서)에 용어 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항, 보충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와 학습 지원 및 관리 기능이 부가되고, 교육용 콘텐츠 등과 연계가 가능한 학생용 교재 지원합니다. 

지원 내용은?

디지털 교과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용어사전, 평가문항, 보충학습 내용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자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와 가정, 언제 어디서나 pc, 노트북, 스마트 패등 같은 기기를 통하여 교과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위두랑)을 통해 친구들과 협력학습을 하고 메모, 필기, 검색 등 다양하고 즐거운 학습 경험 가능합니다.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및 희망학교 그리고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일반 사용자를 위해서는 샘플 계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및 희망학교, 희망 교원(희망 교원 소속 학교 학생 포함)입니다. 

신청 방법은?

디지털 교과서 신청 방법은 일단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뷰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pc 뷰어 같은 경우 웹사이트(에듀넷->디지털 교과서 타일 선택)에서 다운 가능하고, 모바일 앱 뷰어(안드로이드, iOS)는 해당 앱 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희망 교원인 경우 웹사이트(에듀넷->디지털 교과서 타일 선택)에서 디지털 교과서 신청ㆍ승인 후 활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연락처 1544-0079 (http://www.edunet.net)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