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내 블로그는 어느 위치에 와있는가?

2007. 11. 30. 09:25 etc

다들 학교다니실 때 단계 그래프 라는 것을 본적 있으신 가요? 저는 블로그에도 단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성기가 있을 수도 있고 슬럼프가 있을 수도 있고 말입니다.

저는 블로그의 단계를 4 단계로 나누고 싶습니다. 시작기, 안정기, 전성기, 쇠퇴기로 나누고 싶습니다. 시작기, 안정기, 전성기, 쇠퇴기라는 표현이 어색하고 이상할 수도 있지만 크게 보자면 이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1. 시작기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시작하고 블로그라는 것에 대해서 지식을 쌓기 시작합니다. 스킨도 간단하게 바꿔 보고 주변의 모든것을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욕구가 치솓습니다.

2. 안정기
블로그가 안정되어 갑니다. 즉 방문자수도 어느 정도 있고 글의 질도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블로고스피어의 원리와 애드센스등 수익구조등에 대해서 알아갑니다.

3. 전성기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에 재미 들려서 글을 즐거운 마음으로 많이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수도 많아지며 애드센스 등의 수익 구조를 통해서 수익을 얻습니다.

4. 쇠퇴기
시간이 없고 다른 할 일이 생겨서 블로그 관리에 소홀해 집니다.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줄어 들며 포스팅 수도 줄어 듭니다.

이렇게 4 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정기라는 곳에 와있는듯 합니다. 다만 글쓸 시간이 없어서 글을 못쓰고 있습니다.. (변명에 불과 하겠죠..)

여러분의 블로그의 위치는 어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