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깅이 즐거운 이유

2007. 12. 1. 18:12 etc

한국의 수 만 , 수십만의 블로거 분들은 블로깅이 즐거우신가요? 저는 블로깅이 즐겁습니다. 왜 블로깅이 즐거울 까요?

1. 블로깅을 하면 삶의 모습이 보여서 즐겁다!
블로깅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쓰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그를 돌아 다니는 것도 포함됩니다. 다른 블로그를 돌아 다니다 보면 다른 분들이 어떻게 살아 가시는지 삶의 모습이 보여서 즐겁습니다.

2. 내 블로그를 방문해 주는 분들이 있어서 즐겁다!
블로깅의 재미를 붙인 이유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댓글 하나 남겨주시고 가시는 분들 덕택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매일 블로그에 접속 할 때는 오늘은 어떤 분들이 오셨을까? 하고 즐거운 생각을 하곤 합니다.

3. 나의 공간이 있어서 즐겁다!
블로그는 저의 공간입니다. 제가 꾸밀 수 있고 제가 관리하고 제가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즐겁습니다.

4. 다른 분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겁다!
대화를 나누려면 채팅 방에 들어가야 하지만 블로그에서는 제 글을 보고 댓글을 남겨주시고 답글을 달아 주면서 대화는 자연스럽게 됩니다. 저는 그런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블로깅이 즐겁습니다.

5. 블로깅을 하면 좋은 분들을 만들 수 있어서 즐겁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많은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고 블로깅을 하면 또 다른 블로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겁고 기쁩니다.

저는 위와 같은 이유로 블로깅이 즐겁습니다. 아 ! 참 블로깅 그 자체가 즐겁기도 하죠. 또 다른 블로깅이 재미있는 이유가 있을까요?


여러분은 블로깅이 즐거우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