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알약 다운로드 하는 방법

2015. 3. 18. 15:26 etc/컴퓨터 정복

유용한 알약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서 감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한번 걸리면 나이가 젊든 많든 정말 고생하고 있는데요. 감기는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서 생기는 질병으로 충분한 휴식만 취하면 별다른 약 없이도 치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작은 질병도 키우게 되면 무서워지니 약이나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이 병에 걸리 듯 컴퓨터도 병에 걸린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일명 컴퓨터 바이러스라고 하는데요. 바이러스는 백신을 만들면 더 강한 것을 만들어 배포하기 때문에 당장 치료한다고 해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몇몇 회사들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만들어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중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알약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알약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알약'을 검색한 후 접속 합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이 메인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공개용 알약' 링크에 '공개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인증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니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을 처음 다운 받으면 최신 버전이 아닌데 위에 말씀드린 것 같이 바이러스는 항상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최신업데이트가 필수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바이러스 검사를 바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빠른 검사와 정밀검사가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정밀검사를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의 다른 기능은 PC 최적화입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필요 없는 파일들을 찾아 삭제해주니 초보자도 손쉽게 컴퓨터 정리가 가능합니다. 평소에 컴퓨터가 이유 없이 느려지거나 이상한 창이 뜨는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확률이 높으므로 알약 다운로드를 하셔서 치료 및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