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무료한글타자연습 방법 알아보기

2015. 10. 8. 08:00 etc/컴퓨터 정복

간단한 무료한글타자연습 방법 알아보기



얼마 전 우리 어머니께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신저를 이용하셨습니다. 평소에는 별로 관심이 없으셨는데, 갑자기 메신저라는 것은 어디서 배우셨는데, 설치 후 타자연습을 하고 계시는데요. 어머니가 이렇게 열심히 하는 것은 정말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열심히 알려드리고는 있는데요. 이런 어머니를 보니까 예전에 PC를 처음 배웠던 제 모습이 생각났습니다.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이용하는 PC도 예전에는 참 힘들었는데요. 특히 자판을 이용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억을 살려 무료한글타자연습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어떤 방식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했는지 모르겠지만,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 좀 더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하는데, 인터넷 검색창에 '무료한글타자연습'을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화면 중간에 보이는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는데, 다운로드 된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온라인을 통해 다른 사람과 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왼쪽을 보시면 '혼자하기'버튼으로 혼자 하실 수도 있으니 회원가입이 귀찮은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가장 기본이 되는 글자판의 위치를 익힐 수 있습니다. 가장 재미없고 귀찮기는 하지만, 기초가 중요하듯이 처음에는 꼭 손가락에 맞춰 글자판을 누르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 후 오른쪽 위에 있는 게임을 이용하시면 좀 더 재미있는 타자 연습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진은 앞서 말씀드린 글자판을 익히는 방법입니다. 글자를 누르는 위치와 손가락을 보실 수 있으니 천천히 익히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게임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료한글타자연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PC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 사용하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가도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제대로 된 타자 방법이 손의 피로를 줄이는 방법이니 꼭 연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