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로 오는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해요~

2016. 12. 5. 12:00 카테고리 없음

메일로 오는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sns 자주 하시나요~? 저는 친구들과 소통도 할 수 있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바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알림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페이스북을 자주 하는 편인데 어느 날 무심코 메일함에 들어가봤더니 페이스북에서 날아온 메일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페이스북 친구 요청 메일이나 친구 수락 메일 등 이런 메일들 더 이상 안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오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페이스북' 검색하시고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직장동료, 학교 동창 과 지인들을 연결해주는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클릭하신 후 알람 설정 전 로그인은 필수~! 



접속하신 후 오른쪽에 보이는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주시면 페이지만들기, 그룹 만들기, 새 그룹, 광고 만들기, 활동로그, 뉴스피드 기본 설정, 설정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우리는 '설정' 메뉴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계정 설정 페이지가 보이실텐데 왼쪽에 일반, 보안, 공개 범위, 타임라인과 태그 달기, 차단, 언어, 알림, 모바일, 전체 공개 게시물 등의 메뉴들 중에서 '알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곳에서 받기 싫은 메일 알림들을 받거나 끌 수 있습니다. 



그럼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알림, 이메일 알림, 데스크톱 모바일 알림, 문자 메시지 알림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 메일 외에도 다른 알림이 오는게 싫다하시는 분들은 이 페이지에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 알림 수신을 보시면 기본적으로 '수신 거부한 알림을 제외한 모든 알림'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메일함으로 페이스북 알림이 오는 것이지요. 아래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을 선택해주시면 이제 페이스북 메일 알림과는 안녕~! 자잘한 친구요청이나 댓글 알림이 오지않으니 다른 메일 보기도 쉽고 깨끗하게 메일함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페이스북 알림끄기에 대해 알아보았고 페이스북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 중 '페이스북 때문에 메일함을 계속 비워야해!' 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 참고하셔서 설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