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앞날을 위한 디딤돌 '취업성공패키지'는 무엇일까?

2017. 4. 12. 13:00 etc/생할정보






청년들은 취업난을 겪고, 직장을 다니다가 어느 순간 실업자가 되는 분들이 많아 '취업난'이라는 말이 자주 입 밖으로 나오며 괜히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니다.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실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건 바로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패키지란? 


취업을 하지 못하는 분들 외 저소득 취업취약 계층에 대해 통합적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입니다.







1단계 - 2단계 - 3단계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1대1 집중 상담 - 집단상담 & 직업훈련 - 동행면접을 실시하여 집중 취업알선을 실시합니다. 







만 18세에서 69세, 대학 & 고등학교 재학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행되는 동안 참여 수당 금액은? 







'취업성공패키지'를 진행하면서 지원대상자에게 참여수당이 지원됩니다. 1단계에서는 최대 25만원 참여수당이 지원되며 2단계 참여수당은 월 최대 금액은 284,000원입니다. 그렇게 2단계가 지나 3단계가 되지만 3단계 같은 경우는 취업을 하는 경우 지급이 됩니다. 집중 취업 알선을 받아 취업을 하게 된다면 그 후 3개월 근무를 하게 된다면 30만원, 6개월 근무 40만원, 12개월 근무시 80만원, 총 최대 1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같은 직장에서 12개월을 근무를 하였을 때 해당이 되는 조건입니다.







창업을 하게 되어도 취업성공수당이 나오지만 지급 대상이라고 볼 수 없는 창업도 있습니다. 여관, 클럽 같은 유흥주점이라면 대상에서 제외가 되지만 호프집 같은 생계형 주점은 제외가 됩니다. 




취업패키지 중단하게 되는 경우는?




타당한 이유없이 불성실한 행동을 보였다면 취업지원 서비스는 중단이 되고 취업성공패키지 기간이 완료가 되면 취업지운이 종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