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분실폰 조회 및 확인 방법 알아보기

2017. 6. 29. 11:46 etc/생할정보

핸드폰을 잃어버렸거나 분실하였을 때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급하게 중고 핸드폰을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중고폰을 알아본다고 해도 과연 이 중고폰을 안심하고 사용해도 되는 것인지 걱정 반, 의문 반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걱정이 된다고 해도 정작 확인할 방법을 모르기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리둥절할 뿐입니다. 그렇기에 그 중고폰이 분실폰이 아닌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분실폰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로 핸드폰을 구입하기 전에 판매자 동의를 얻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폰 조회하는 방법으로 일단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제공하는 사이트로 분실폰인지 조회하는 것은 물론, 도난된 폰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것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접속하였다면 제일 먼저 메인화면이 보입니다. 단말기 지급제, 서비스 이용방법, 분실 도난 조회 등 다양한 메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 중 분실 도난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된다면 제일 먼저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해 볼 수가 있습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으로 첫번째는 단말기시별번호 IMEI 조회, 두번째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게 두가지로 나뉘게 되며 단말기시별번호 IMEI 조회는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 혹은 단말기식별번호가 확인 되는 경우에만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은 2008년 7월부터 2012년 4월에 출시된 3G와 LTE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를 모를 경우 모델명 혹은 일련번호로 조회가능합니다. 

단말기시별번호 IMEI 조회는 아주 간단합니다.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게 도니다면 IMEL가 보이게 되며, 조회할 폰의 IMEI를 입력하게 된다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