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중앙도서관 보존용 자료 이용에 대해 알아보자

2017. 7. 12. 13:08 etc/생할정보

국립 중앙도서관 보존용 자료 이용이란?

국립 중앙도서관 보존용 자료 이용은 보존용 자료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내용은?

국립 중앙도서관 보존용 자료 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존용 자료는 대체 매체자료로 원문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필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문헌실로 한국·중국·일본 고문헌을 중심으로 8개의 고서 개인문고와 양장족보 등을 소장하고 있으며,양장족보는 자유롭게 열람가능하고, 그 외의 자료는 일정한 절차에 따라 대출 받아 이용 가능합니다.

개가제 자료실, 페가제 자료실로 나뉘며 개가제 자료실은 직접 검색과 열람이 가능하고, 정보봉사실, 인문과학실, 사회과학실, 자연과학실, 학위논문실, 정부간행물실이 있습니다. 폐가제 자료실은 연속간행물실, 고문헌실, 서고자료신청대, 신문자료실, 정부간행물실, 학위논문실입니다. 고문헌실은 한국·중국·일본 고문헌을 중심으로 8개의 고서 개인문고와 양장족보 등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양장족보는 자유롭게 열람가능하며, 그 외의 자료는 일정한 절차에 따라 대출 받아 이용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평일 신청 방법은 자료 당일 신청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방문한 당일 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이용 시간은 자료 신청 당일로 9시부터 6시와 야간 연장 이용시 22시까지도 가능합니다. 주말 신청 방법은 보존용 자료 주말 예약 신청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방문한 금요일 9시부터 5시까지입니다. 이용 기간은 주말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야간 연장은 22시까지입니다. 문의처는 국립중앙도서관 자료보조연구센터 / 연락처 02-3483-8851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