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하늘공원 사용료 감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 7. 30. 09:24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하늘공원 사용료 감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및 국가 유공자, 울산/양산 인접지역 시민 등 장사시설 사용료의 전액 및 일부 감면하여 공공복리 증진에 기여한다는 취지인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국민 기초생활 보장법 제7조 제1호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또는 같은 항 제3호에 따른 의료급여 수급자, 국가보훈 기본법에 따른 희생/공헌자, 시 관내에서 사망한 무연고자,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중 무연고자, 그 밖에 재난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시장이 인정하는 자에게 승화원, 유택동산, 장례식장 사용료 전액을 면제하고 추모의 집, 자연장지 50% 감면합니다.

그 외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주민에게 승화원, 유택동산 80% 감면하며, 울산광역시 거주하는 100세 이상인 사람, 울산광역시 장기 및 인체조직 등 장기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른 장기 기증자, 울산광역시 의로운 시민 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른 의로운 시민에게 관내 주민으로 전액 면제하는 등의 울산하늘공원 사용료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구비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방문을 통해 신청하셔야 하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의 경우 국민 기초생활 수급 증명서, 국가보훈기본법에 따른 희생/공헌자의 경우 국가유공자 증명서, 시 관내에서 사망한 무연고자 및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중 무연고자의 경우 무연고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또 울산광역시 거주하는 100세 이상인 사람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울산광역시 장기 및 인체조직 등 장기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른 장기 등 기증자의 경우 장기/인체조직 기증 확인서류, 울산광역시 의로운 시민 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3조에 따른 의로운 시민의 경우 의로운 시민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울산하늘공원 사용료 감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