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번호조회 정보공유

2017. 9. 26. 10:52 etc/생할정보



해외로 여행계획이 있어 비행기를 탄다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은 해외에서 주민등록증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가끔씩 여권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려고 했을 때 여권번호조회가 필요합니다.


혹시 나중에 특가를 놓칠까봐 어떡하지 고민하고 계셨다면 온라인으로 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는 민원24와 다른 것 같으면서도 좀 더 편리한 홈페이지입니다.



기존에 민원24 회원이었다면 정부24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원통합에 동의한다면 기존 정보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이 맨 위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정부 서비스를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정부24의 홈페이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민원24 메뉴를 클릭하고 자주 찾는 민원에서 출입국증명을 클릭합니다.




출입국 사실증명은 인터넷과 방문, 민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사실증명 발급 신청서가 있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접수 및 처리기관은 출입국관리사무출장소와 시.군.구, 읍.면.동, 출입국관리사무소입니다.



신청 시 같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신분증이고, 본인이 아닐 경우 위임장 및 위임자 신분증 사본, 대리신청인의 신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상 여권번호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