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근로장려금 확정금액 조회하기

2016. 9. 2. 13:00 카테고리 없음


2016년 근로장려금 확정금액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내일은 주말인데 날씨예보를 보니 나들이가서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주말에 집에만 있지 마시고 밖에 나가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확정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근로장려금이란 저소득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빈곤층의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소득지원제도라고 해요. 정기신청은 지난 5월 1일부터 30일까지,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현재도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해요~ 단 기한 후 신청은 기존의 10% 감액된 금액이 지급된다고 하니 안하신 분들은 서두르셔서 신청하시길 바래요. 





그럼 본격적으로 확정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제일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하는데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 입력하신 후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 주제인 확정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제일 앞에 보이시는 조회/발급을 눌러줄게요. 





누르시면 딱 봐도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들을 볼 수 있어요.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에 보시면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제목 아래 '심사진행상황조회' 찾으셨나요~? 아직 심사가 진행 중이라 확정된 금액은 아직 볼 수 없어요.




근로장려금 심사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장려금 지급은 9월말까지 지급을 받게 된다고 해요. 또한 가구 종류에 따라 확정금액이 달라지게 되는데 600만원 미만이라면 근로장려금 총급여액x600분의 70을, 600만원 이상~900만원 이상이라면 70만원을 더 지급받을 수 있어요. 




심사과정을 거쳐 장려금 지급이 결정된 경우 9월말까지 결정통지 후 신청하에 기입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근로장려금 확정금액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심사가 완료되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확인하시길 바래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