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은?

2016. 10. 31. 12:00 카테고리 없음


간편한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이 10월 마지막 날이에요~ 정말 2016년도는 두 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남은 2016년도 마무리 잘 하시고 오늘 포스팅도 시작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자동차 명의이전은 말 그대로 자동차 소유자를 변경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문서인데요. 몇 년전만 하더라도 명의 이전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했어야했는데 요즘에는 왠만한 민원 업무들은 집에서 해결되니 참 편하더라구요~ 오늘 알려드릴 자동차 명의이전방법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출발할게요! 





자동차명의이전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자동차 민원이라는 곳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자동차 민원'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어요~ 이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클릭해볼게요!




위 사진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인데요. 중간에 보시면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라고 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등록원부발급, 등록증재발급, 말소사실증명발급, 신규등록신청, 이전등록신청 등 이 중에서 우리는 '이전등록신처어' 버튼을 눌러줄게요. 




클릭해주시면 이전등록신청 사용자 확인에 대한 안내와 아래 발급과 열람이 가능한 민원, 등록민원 목록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자동차 이전등록 외에도 자동차 신규등록, 자동차 변경등록, 자동차 말소등록 등을 할 수 있으니 이번에 알아두면 다음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자동차 이전 등록을 클릭해주시면 신청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주세요! 해당 정보는 로그아웃을 하면 저장되지않고 바로 자동으로 폐기되는점도 참고해주시구요.




다음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에서 양도인 정보와 양수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는데 * 표시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 사항이니 꼭 기입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서류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등록관청을 선택해 수수료를 결제해주시면 명의이전 완료! 어렵지않죠~?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