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행복적금 어떤 것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2017. 4. 27. 20:35 etc/생할정보

오늘은 KB국민행복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회적 취약계층인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근로장려금 수급자, 결혼이민여성, 새터민 등을 위한 세금 우대 및 생계형 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우대금리이율 등을 적용할 경우 연 6.5%대의 고금리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KB국민행복적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먼저 저축 금액으로는 1만 원~50만 원까지 가능하고, 가구를 기준으로 하여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적립 방법에는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이 있으며, 금리는 정액적립식이 더 높습니다. 계약 기간은 1년이고, 계약 기간 중이라 하더라도 직계비속의 주택 구입, 결혼, 입원, 출산 등의 특별사유 발생 시 특별중도해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정액적립식은 1만 원~50만 원까지 매월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금액을 저축하는 것입니다. 자유적립식은 1천 원~5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하되 만기 1개월 이전까지만 저축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국민행복적금의 특별중도해지란 무엇인가요?



가입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계좌로 계약기간 중 가입자 본인(배우자)의 직계존비속이 주택 임차 혹은 구입, 결혼, 출산, 입원, 입학, 사망했을 때 신규 시점에 영업점에서 고시한 기본이율을 적용하여 해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한부모가족의 경우에는 한부모가족증명서, 근로장려금 수급자의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결정통보서, 결혼이민여성의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원과 혼인관계증명서, 북한이탈주민의 경우에는 북한이탈 증명서, 소년소녀가장과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수급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서류들은 종류에 따라 동주민센터 또는 국세청, 시/군/구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KB국민행복적금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구요. 상대적으로 이자가 높아 취약계층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상품이었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와 사회보험료 세액공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7. 4. 27. 13:54 etc/생할정보

고용을 창출한 중소기업에 대해 조세특례제한법의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에 따라 기본공제와 추가공제의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기본공제의 기준은 일반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에 따라 1~4%까지로 구분되어 공제가 이루어집니다.

아울러 고용이 증가한 기업에 대해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사회보험료 납부 시 세액공제 혜택을 주며, 청년 근로자가 증가하는 경우에는 사회보험료 100% 세액공제 혜택이 있고, 청년 이외의 고용 인원이 증가한 경우에는 50%의 사회보험료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란 무엇인가요?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에 관한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용증가 중소기업 사회보험료 세액공제란 무엇인가요?



역시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와 사회보험료 세액공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