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초안전교육 제대로 파악하고 몸을 지키자!

2017. 4. 25. 18:24 etc/생할정보




군인, 건설업 등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교육, 검사 및 관리는 필수입니다. 사업주와 근로자에 대해 안전교육, 검사, 인증업무를 실시하여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설업기초안전보건교육은?



건설업은 일용직분들이 많이 일하시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일용직 건설 근로자가 현장을 이동할 때마다 안전교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안전보건교육기관에서 질이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하여 일과 건강을 지키는 제도입니다. 이 교육은 반드시 지켜야할 법정교육이기에 받지 않으신다면 법적 책임이 있기에 꼭 교육을 받는게 맞습니다. 이 교육은 한 번 듣고도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이수증이기에 받아 두시면 좋습니다. 



건설업 일용직 근로자 임금은?



경기 불황으로 모든 근로자들이 힘들어하고 있어 1년 미만인 불안정한 단기 일자리에 취업을 하고, 오히려 1년 이상을 하지 못하는 단기 일자리가 임금을 더욱 적게 받을 수 밨에 없습니다. 일용직 근로자들을 악용하여 임금을 제대로 챙겨주지 않은 경우도 대반사인데요. 임금을 지급받지 못하여 근로자는 필요한 경우 사전에 합의를 보고 도저히 되지 않겠다 싶으면 고소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이만 1년 이상을 다닌 일용직 근로자라면 법 규정 사항에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퇴직금을 받게 된다면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에 반영하여 신고 납부하는 것이며 퇴직소득지급명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용직으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도 동일한 공사현장, 공사현장으로 각각 일용직으로 근무하더라도 같은 회사 소속에서 임금일 계속 지급 받았더라면 퇴직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안적교육을 통해서 기본적인 내용을 이수하여 주의를 지키고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일은 스스로 제일 먼저 인식하고 확고해야 사고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안전교육을 제대로 파악하여 사고가 생기지 않게 본인의 몸, 그리고 주변 환경도 지키는 일이라 생각하여 한두 번 하고 말겠다는 생각으로 받지 않는다면 안됩니다.



LH공사 아파트 입주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나? 국민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기

2017. 4. 25. 12:36 etc/생할정보


LH공사에서는 국민임대주택을 분양, 공급하고 있는데요. 공급하는 주택의 종류에는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 장기 전세, 신축 다세대 매입 임대주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임대주택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임대주택이란 무엇인가요?



국민임대주택이란 구 또는 지자체가 주택법 제60조에 의거한 국민주택기금을 받아 3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건설하는 아파트를 말합니다. 스스로 적절한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없는 저소득층에게 정부가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지요.


국민임대주택의 입주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며, 소득과 자산 보유 기준이 일정 수준 이하여야 합니다. 소득 기준으로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 소득의 70% 이하만 해당이 되고, 자산 보유 기준으로는 부동산 기준 1억 2600만 원 이하, 자동차 보유 기준으로는 2465만 원 이하가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국민임대주택 입주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혼인 기간 5년 이내로 출산을 했거나 임신 중인 무주택 세대주가 해당이 됩니다.



국민임대주택의 소득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임대주택의 소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임대주택의 입주자 선정 우선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이 산정됩니다.



여기까지 국민임대주택에 관한 설명이었구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


의식주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저는 뭐니뭐니해도 주, 바로 집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멋진 옷도 맛있는 음식도 결국 내 한 몸 편히 뉘일 공간이 없다면 말짱 꽝이나 다름없으니까요. 국민임대주택 관련한 저의 포스팅으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께서 많은 정보 얻어가시고 마음에 드는 집을 구하실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