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문화 이용권 나눔 티켓 누가 받을수있나요?

2017. 7. 5. 19:57 etc/생할정보

통화문화 이용권 나눔 티켓이 무엇인가요?

나눔 티켓은 저소득층의 문화향수권 신장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해서, 회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공연, 전시를 관람할수있도록 문화예술단체로부터 객석을 기부를 받아서 지원하는 공공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사회복지사, 문화누리 카드(통합문화 이용권) 담당자 : 50~80% 할인티켓 

 ● 문화카드 소지자(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 : 50~80% 할인티켓, 객석 나눔(월 2회 무료) 

선정되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대상자입니다.


구비해야하는 서류들이 있나요?

문화누리카드 번호 인증 또는 증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수급자 증명서 혹은 차상위 증명서)

무엇을 지원받게 되나요?

 ● 문화누리 카드는 문화누리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 본인 회원 외 티켓 양도가 불가능하고,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차액이 부가됩니다. 

 ● 공연(전시)장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을 확인 (예매번호와 신분증 제시) 후 티켓팅을 합니다. 

 ● 비지정 좌석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공연 당일 공연(전시)장 매표소에서 좌석이 지정(할당) 됩니다. 

 ● 대리인이 티켓 교부를 받을 수 없으며 확인이 안 될 경우(예매자와 관람자가 다른 경우)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됩니다.

 ● 나눔 티켓은 미 판매 예상 좌석을 기부받아 50~8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전시) 관람을 지원하는 공공제도입니다. 

 ● 무료 티켓은 문화예술단체가 저소득층의 관람기회 확대를 위해 기부한 티켓으로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절차나 방법은요?

 ● 회원 로그인

 ○공연 예매의 공연 목록 중 원하는 공연 선택 

 ○ 공연정보 확인 후 예매하기 클릭 

 ○ 원하는 날짜와 회차 선택 

 ○ 좌석과 매수 선택(1인 최대 2매까지 구매 가능) 

 ○ 예매내역 확인 후 결제(결제 완료 시 예약번호 SMS 발송) 

 ○ 해당 공연장에서 본인 신분증 확인 후 티켓 수령(본인 외의 대리수령 불가) 


2017년 국민연금 계산법을 주목해야되는 이유!

2017. 7. 5. 10:33 etc/생할정보


이번에는 국민연금 계산법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생활을 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게 되면 여러 가지 경제 정보에 대해서 알게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사회 초년생 때는 몰랐던 정보들이 하나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요.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된답니다. 보험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다양한 은행 상품이나 펀드 같은 재테크에도 한 번씩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계산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법률에 정해진 대로 계산되기 때문에 직접 국민연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결과를 확인하시는 게 쉽답니다. 연금이라는 것은 열심히 일한 후에 퇴직했을 때 먹고 살기 위해서 받게 되는 일정한 돈을 말하는데요.





퇴직하는 나이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연금을 받는 시기 또한 달라집니다. 연금에 대해서는 말도 많은데요. 왜냐하면 앞으로 젊은 층은 많이 없어지고 노인층이 많아짐에 따라서 젊은 사람들이 부양해야 할 인구가 늘기 때문입니다.




연금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NPS 내연금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는 필요에 따라서 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계산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