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한부모가정 지원책 정확하게 알아보는 법

2017. 7. 28. 10:36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이를 잘 몰라서 조건이 되는데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 복지 중에 최신한부모가정 지원책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부모가정 자격조건으로는 아버지나 어머니 혼자서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으로, 아이의 나이가 만 18세 미만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분들이 한부모가정 복지 서비스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혜택이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다양한 복지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데, 바로 복지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를 접속,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를 클릭합니다. 임산과 출산, 영유아, 장애인, 저소득층 등 다양한 복지정보를 카테고리별로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최신한부모가정 지원책을 알아보기 위해 한부모를 클릭합니다.

그럼 한부모 복지와 관련해서 생활지원이나 교육지원, 주거시설, 청소년한부모 등 카테고리별로 복지 서비스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복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가사.간병 방문 지원사업은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요양보호사가 방문하여 가사와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만 65세 미만의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중 가사.간병서비스가 필요하신 분에게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밖에도 선정기준과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만약 글을 봐서 신청방법이나 신청조건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해당 기관 문의처와 관련 사이트도 나와 있어서 직접 문의해서 상담을 받아보면 됩니다. 그리고 중복해서 받을 수 없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해서 지원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복지로 사이트를 이용한 최신한부모가정 지원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하셔서 필요한 부분을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