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2017. 7. 11. 19:21 etc/생할정보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저소득층에게 근로기회를 제공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자활근로라고 하는데요. 나라에서 한시적 일자리 제공이 아닌 저소득층의 자활촉진을 위한 공동체 창업 등 자립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활근로를 지원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활근로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조건부 수급자와 일반수급자, 특려 수급가구의 가구원, 자활급여 특례자, 차상위계층 등이 자활근로 지원대상이 됩니다.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① 시장진입형 

시장진입 가능성이 높고 자활기업 창업이 용이한 사업으로, 매출액이 총투입 예산의 30%이상 발생하는 사업으로, 시장진입형에 참여하면 1일 8시간, 주 5일 근무, 급여 37,808원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② 인턴.도우미형

지차체, 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일반기업체 등에서 자활사업대상자가 자활인턴사원으로 근로를 하면서 기술.경력을 쌓은 후 취업을 통한 자활을 도모하는 취업유도형 자활근로사업으로, 인턴.도우미형에 참여하면 1일 8시간, 주 5일 근무, 급여 37,880원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③ 사회서비스형

사회적으로 유용한 일자리 제공으로 참여자의 자활능력 개발과 의지를 고취하여 향후 시장진입을 준비하는 사업으로, 매출액이 총 사업비의 10%이상 발생해야 하고, 사회서비스형에 참여하면 1일 8시간, 주 5일 근무, 급여 34,270원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④ 근로유지형

현재의 근로능력 및 자활의지를 유지하면서 향후 상위 자활사업 참여를 준비하는 형태의 사업으로, 근로유지형은 1일 5시간, 주 5일 근무, 급여 25,550원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신청방법과 지원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절차는 아래의 순서로 자활근로 지원절차가 진행됩니다.

자활 근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참 취지가 좋은 복지 서비스 같습니다. 한시적 일자리로 살아가는 저소득층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사실 요즘 경제 상황이라는 게 확 나아지지 않고 점점 힘들어지는데, 저소득층 사람들은 더 힘들겠지요. 이런 복지서비스가 많은 저소득층 사람들에게 기회가 주어져 당당하게 일을 하면서 급여도 받을 수 있고, 나중에 창업이나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자인 사람은 계속 부자이고, 가난한 사람은 계속 가난하지 않은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여권발급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2017. 7. 11. 10:23 etc/생할정보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제일 먼저 필수로 소지하고 계셔야 하는 것은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은 외국을 여행하는 국민에게 정부가 발급하는 증명서류로 여행자의 국적·신분을 증명하고, 해외여행을 허가하며, 외국 관헌의 보호를 부탁하는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일반여권을 발급받습니다. 일반 여권은 여권을 처음으로 발급 받는 경우 혹은 유효기간 만료로 신규 발급 받는 경우에 가능하고 발급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입니다. 

여기서붙처 여권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을 발급받게 된다면 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여권에는 크게 단기여권과 복수여권으로 나뉩니다. 여권발급 비용은 10년이내 48면은 단기 여권은 38,000원이고 복수 여권은 35,000원입니다. 24면 단기여권은 38,000이며 복수여권은 50,000입니다. 여행을 자주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가격은 부담되더라도 페이지가 많은 것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재사항 변경으로는 수수료 5,000원이 부과되고, 여권사실증명으로 1,000원이 부과됩니다. 

여권발급 비용 중 여권 재발급 비용으로 신규여권(10년)을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신규발급 수수료 부과(48면 53,000원, 24면 50,000원), 잔여유효기간 부여 여권을 재발급 받는 경우 25,000원 부과됩니다. 여권사진규격으로는 가로 3.5cm, 세로 4.5cm인 6개월 이내 촬영한 천연색 상반신 정면 탈모사진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cm이어야 하고, 바탕색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긴급한 사유로 여권발급을 받아야할 상황이 왔다면 먼저 48시간 이내 여권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긴급하게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의 자체결함 또는 여권발급기관의 행정착오로 여권이 잘못 발급된 사실이 최소한 4일 이전에 발견된 경우라면 해당 당국의 실수로 잘못 여권이 말들었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기본적으로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