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교실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7. 21. 21:28 etc/생할정보


맞벌이가정 등의 자녀가 방과후에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가 자녀를 돌보는 것을 초등돌봄교실이라고 하는데요. 학교의 방과후 돌봄서비스 강화는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질 높고 안정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초등돌봄교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돌봄교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초등돌봄교실은 맞벌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의 1-2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추가 수용이 가능한 경우 3학년 이상 학생은 학교 여건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수용합니다.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은 3-6학년 학생 중심으로 학년 특성 및 학교 여건에 따라 다양한 교과 및 특기적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합니다.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돌봄이 꼭 필요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의 자녀 중에서 학교 여건에 따라 선정하여 지원합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초등돌봄교실은 오후돌봄과 저녁돌봄으로 나눠 지원하는데, 오후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저녁돌봄은 오후돌봄에 참여한 학생 중 추가로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초등학교의 재학생이 신청합니다.

지금까지 초등돌봄교실의 지원대상과 선정기준,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점점 맞벌이 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아이를 맡길 데가 없어 고민이 많으신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집에 혼자 하루종일 두자니 걱정이고, 그렇다고 학원을 뺑뺑 돌리는 건 아이가 너무 힘들 것 같고 이런 생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한다면 학교에서 생활하는 것처럼 친구들과 같이 활동하면서 간식과 급식도 준다니 밥 굶을 걱정없이 친구들과 놀 수 있을 것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아이가 학교에 있는 것이 걱정스럽다 생각할 수 없는 것이 안전관리 및 귀가도 안전하게 할 수 있게 대리자가집까지 데려다주니 참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야간수당 계산하는 방법 공유하기

2017. 7. 21. 11:26 etc/생할정보

대한민국 국민들의 야근은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합니다. 야근을 하면서 급여라도 제대로 받으면 괜찮을 텐데 야근은 야근대로 하고, 급여는 제대로 못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십니다.

야간 수당은 근로기준법상 5인 이상 사업장에서만 적용이 되는데요. 야간 수당은 통상 임금의 50%를 지급하게 되어 있으니 일반적인 시급의 1.5배라고 생각하고 계산하시면 편리합니다.

많은 분들이 월급을 받고 계시기 때문에 야간수당 계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야간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시급을 알아보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급여 명세서에 나와 있는 기본급에서 209시간을 나누어주면 자신의 시급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복잡한 계산에 의해 월급을 받는다면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통상 임금 계산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야간근로는 저녁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근로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간 동안에 일을 하셨다면 야간근로로 인정되어 야간 수당을 받아야 합니다.

시급이 8000원인 사람이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근로하였을 경우 8시부터 10시까지는 8000원 * 2시간 = 16,000원을 받게 되고, 10시부터 12시까지는 8000원 * 2시간 * 1.5 = 24,000원을 받게 됩니다. 야간수당 계산, 그리 어렵지 않죠?

시급 형태로 지급받는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계산이 무척 쉽지만, 월급의 경우에는 다소 복잡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야간 수당을 따로 받지 못하고 있다면 사업주에게 당당히 요구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야간수당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일을 하시는 이 나라의 모든 분들이 일한 만큼 돈을 받아갈 수 있는 현실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