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학비 온라인 신청에 대해 알아보자

2017. 7. 19. 20:21 etc/생할정보

유아학비 온라인 신청이란?

유아학비 온라인 신청은 초등학교 취학 직전 3년의 유아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3세~5세 유아에 대하여 보호자의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전 계층 유아학비, 보육료 지원지원을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도모합니다. 

지원 내용은?

육아학비는 3~5세로 유치원에 입학하여 재원중인 만 3~5세 전체 계층 아동이 대상자입니다. 지원 금액은 국,공립 유치원 월 60,000, 사립 유치원은 월 220,000원입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간 이동하면 반드시 유아의 주민등록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방문 혹은 복지로를 통해 서비스 변경 신청을 해야 하며, 지원금은 보호자의 신청일로부터 지원합니다. 2014년 1, 2월생도 무상교육 대상으로 보며, 이 경우 유아가 받을 수 있는 무상교육 기간은 3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청 방법은?

신청 방법은 아동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유아학비 지원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부모)- 신청서 접수(주민센터) - 및 대상자 선정(관할 시군구) 순서로 신청합니다. 구비서류는 사회복지 서비스 및 급여 제공(변경) 신청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고 싶으시다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0079에듀콜 / 연락처 1544-0079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위기 학생 상담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2017. 7. 19. 13:58 etc/생할정보

위기 학생 상담지원 서비스란?

위기 학생 상담지원 서비스는 학생, 학부모 대상 상담정보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원 내용은?

위기 학생 상담지원 서비스는 학교 안에 설치된 상담실로 친구관계나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상담 선생님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학교 적응 및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개인상담, 자존감 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등을 진행합니다. Wee 클래스는 학생 또는 학부모가 직접 신청하거나 담임 선생님을 통한 의뢰가 가능합니다. Wee 센터, Wee 스쿨, 가정형 Wee센터 경우엔 학생 또는 학부모는 센터에 전화 문의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기관은 Wee 클래스 담당자, 담임 선생님, 유관기관 등을 통해 의뢰가 가능합니다. 비용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 시간은  평일(월~금) 9시 ~ 18시입니다.

신청 방법은?

위기 학생 상담지원 서비스 신청 방법은 Wee 프로젝트 기관은 초·중·고등학교에 소속된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재학 중인 학교에 Wee 클래스가 있는 경우에는 Wee 클래스에 신청하면 됩니다. 재학 중인 학교에 Wee 클래스가 없는 경우에는 거주지역의 Wee 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Wee 클래스나 Wee 센터는 Wee 찾기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 상담은 사이버 상담자에게 비공개로 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상담하는 고민상담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