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형 일자리 지원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2017. 7. 26. 11:29 etc/생할정보

미취업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시키고 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공공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반형 일자리 지원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일반형 일자리 지원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고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형 일자리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만 18세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이 일반형 일자리 지원대상입니다.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① 행정도우미

장애인 일자리사업 일반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중에서 일반형 일자리참여자 선발 기준표를 참고하여 지방자치단체의 상황과 여건에 맞는 기준을 고려해 선발합니다.

② 전담지원 행정도우미

장애인 일자리사업 일반형 일자리사업에 1년 이상 참여하고,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대해 숙지하고 있고, 사무자동화 (문서작성, 데이터 관리 등)를 통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선발합니다.

③ 복지서비스 지원요원

장애인 일자리사업 일반형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서비스 지원 및 행정을 전담해서 지원할 수 있어야 하고, 사회복지 관련 전공자나 관련 분야의 유경험자를 우선적으로 배치합니다.

지방자치단체장 권한 하에 우선 선발 순위를 고려하고, 업무 수행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선발하되, 가능한 신규 참여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주의사항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는 행정도우미에 참여하여 소득이 늘어나면 수급권이 취소되거나 급여액이 감소할 수 있고, 사업등록증이 있거나 비영리단체 고유번호증이 있는 장애인,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최근 1년 안에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참여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기타 담당업무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월급은 1,167,000원 입니다.

신청방법과 지원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시.군.구 민간위탁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일반형 일자리 지원절차 내용입니다.

일반형 일자리 지원의 신청방법과 선발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취업을 하기 위해 회사모집요건을 살펴보면 장애인을 뽑지 않으려는 회사가 많은데요. 자신들의 기준으로 장애인이 회사생활을 하지 못할 것이다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일반 사람보다 장애인 근무자가 더 좋은 실적을 낼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자신들의 편견만으로 장애인 분들을 판단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