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수당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2017. 7. 7. 16:29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애아동수당이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애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운 장애아동이 보다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인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지원 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만 18세 미만의 등록 장애인으로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지원합니다.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장애아동수당은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에 지원하며, 이는 4인 가구 기준으로 2,233,690원 이하를 말합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달을 기준으로 만 18세 미만인 경우에 지원합니다. 휴학을 포함하여 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에는 18~20세를 포함하며, 신청일이 속하는 월의 말일까지 만 18세가 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또, 신청일 기준 장애 등급이 1~6급인 장애아동에게 지원하며, 여기서 1급 및 2급과 3급 중복장애인은 중증 장애인이라 하고, 3급부터 6급까지는 경증 장애인이라고 부릅니다. 가구의 범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가구 범위를 동일하게 적용하며, 가구 해체 방지를 위하여 별도 가구 특례를 적용합니다. 소득인정액의 산정 방식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방식과 동일하고, 부양의무자 기준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중증 장애인에 대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혹은 의료급여 수급자는 매월 20만 원, 국민기초생활보장 주거 혹은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매월 15만 원을 받으며, 보장시설에서 생활하는 생계 혹은 의료급여 수급자는 매월 7만 원을 받습니다.

경증 장애인에 대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혹은 의료급여 수급자는 매월 10만 원, 국민기초생활보장 주거 혹은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역시 매월 10만 원을 받고, 보장시설에서 생활하는 생계 혹은 의료급여 수급자는 매월 2만 원을 받습니다.

여기까지 장애아동수당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몸이나 마음에 불편함을 갖고 사는 아이들 및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장애아동수당을 모르고 계시다가 받게 되고 나서는 생활이 조금이나마 편해졌다며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복지 제도가 앞으로 더욱 늘어나서 많은 분들이 편해지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최신 동서울터미널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

2017. 7. 7. 13:48 etc/생할정보


제가 서울에 살 때 시골 할머니 댁을 내려갈 때는 항상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을 이용했었는데요. 동서울터미널의 경우에는 지방으로 내려가는 다양한 노선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집으로 내려가시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동서울터미널 시간표와 인터넷으로 버스표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서울터미널은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에는 강원도인 영동선, 호남선은 물론이고 경부선 등의 노선이 있습니다. 터미널 1층에는 시외버스표 예매가 가능한 매표소와 대합실이 위치합니다. 2층에는 고속버스 매표소가 위치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동서울터미널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동서울터미널을 검색하여 '운행 정보'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동서울종합터미널 홈페이지에서는 필요할 때 언제라도 동서울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노선의 시외버스 시간표, 운행 정보, 배차 간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운행 정보를 확인한 후,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쉬운 버스 표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고자 하는 행선지 배차 정보를 조회하시려면 터미널 행선지를 클릭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노선의 경우는 별도 지정된 사이트에서 버스 표 예매 및 배차 조회가 가능하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대전, 대구, 부산, 마산, 창원, 진주의 경우는 경부선 고속 노선이므로 동서울터미널이 아닌 kobus에서 인터넷 예약 및 배차 시간표 조회가 가능합니다. 시외버스 노선이 아니기 때문이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광주, 전주, 정읍, 광양도 영호남 고속노선이기 때문에 동서울터미널 홈페이지에서는 예매가 불가능하며 easyticket에서 예매와 배차 조회가 가능하니 착오가 없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동서울터미널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간표를 미리 잘 확인하시어 여행에 차질이 생기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