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 지원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7. 14. 17:46 etc/생할정보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의료비(건강생활 유지비)를 지원하여 저소득층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라고 하는데요.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의 지원내용과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1종 수급권자 전체에게 지원하는데 비급여항목은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1종 의료급여 수급자 자격 기준은 아래의 항목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또는 근로능력이 없거나, 보건복지부 장관이 근로가 곤란하다고 인정한 사람으로 구성된 세대의 구성원을 선정합니다.

보장시설에서 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정한 사람,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희귀난치성 질환 및 중증 질환 등록자가 선정 기준이 됩니다.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1종 수급권자(본인 부담 면제자, 급여 제한자 제외)에 대한 본인부담금을 지원하고, 현역사병이나 전투경찰 등 군복무자는 복무 기간 동안 매년 1개월 분을 지원하며, 입대연도 해당 월에 1개월 분과 매년 1월 1일에 1개월 분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액에 대한 주의사항이 있나요?

① 1인당 매월 6천 원 지원

수급권 자격취득일이 포함된 월은 6천 원을 지급하고, 건강생활유지비는 수급권자별 건강보험공단 가상계좌에 매월 1일에 입금합니다.

② 건강생활유지비 지급 중지

의료급여 수급권 상실, 종별변경, 1종수급권자 중 본인부담면제자로 된 경우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가 지급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③ 의료급여 수급권을 소급하여 취득하는 경우

보장기관은 수급권 취득일부터 건강생활유지비를 소급 산정하여 당월분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하고, 건강보험공단은 자격변동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정산하고, 당해 수급권자의 가상게좌에 당월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합니다.

신청방법과 지원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시.군.구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의료급여(의료급여건강생활유지비) 지원절차는 아래의 순서대로 지원합니다.


2017년 오늘의운세무료보기로 미래를 예측하기

2017. 7. 14. 10:37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오늘의운세무료보기입니다. 앞에 큰 일이 있거나 어떤 결정을 해야 할 때 어떤 것이 합리적이고 옳은 결정인지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답답할 때 오늘의 운세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나치게 운세를 믿거나 빠져드는 건 금물이겠죠. 요즘은 인터넷으로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많더라구요.

오프라인처럼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고, 로그인할 필요도 없이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운세무료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운세무료보기를 위해 먼저 인터넷 포털에서 '사주닷컴'을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 메뉴를 보시면 '무료 운세'가 있네요. 여기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많은 분들이 운세를 보시는 이유는 불안한 미래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내가 어떻게 했을 때 일이 잘 풀릴지는 나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다음 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에 다양한 무료 운세가 있는데요. 여기서 '사주 오늘의 운세'로 들어갑니다.

이름은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생년월일은 정확하게 입력하셔야겠죠? 성별과 양력, 음력을 구분하여 설정 후 '운세 보러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늘의 운세가 나오는데요. 총평에 따르면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합니다. 젊어서 저축하는 습관을 들여야 노후에 가서도 금전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 지금 당장은 현재가 중요한 것처럼 느껴지고 원없이 돈을 써버리고 싶을 때가 많더라도 돈을 벌 수 있을 때 힘 없고 나약해지는 노후를 보장하지 않는다면 그때 가서 상당히 힘들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흥청망청 써버리는 것은 철없을 때나 통하는 행동이라고 하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