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복무제대군인 취업 지원을 알아보자

2017. 7. 3. 20:37 etc/생할정보

나라를 위해 열심히 훈련 받고 지키고 있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군인. 오랫동안 복무하고 전역한 군인을 위한 제도가 있습니다. '장기복무제대군인 취업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복무제대군인 취업 지원이란?

장기복무제대군인 취업 지원이란 오랜기간 동안 복무하고 전역한 군인이 원활한 사회 복귀를 위해 취업을 지원하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직업교육 훈련을 제공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률을 높이는 제도입니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장기복무제대군인 취업 지원은 군에서 10년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장교, 부사관에게 취업을 지원하고, 관할 제대군인 지원센터 회원으로 5년이상 복무자로서 교육시작일 및 취업역량 신청일 현재 전직 교육기간에 있거나, 전역 1년 전인 자에게 취업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전역 후 3년이 지나지 않았고, 미취업 상태에 있는 제대군인에게 직업교육훈련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서비스 지원 선정 기준은?

취업지원 선정기준은 전역 후 3년이 경과된 경우, 생활수준조사 결과 기준금액 이하인 경우에 지원하고, 10년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장교, 주사관에게 취업 지원을 합니다. 취업역량교육비는 5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1년 이내 전역예정인 장교, 준사관, 부사관에게 지원하며, 직업교육훈련 바우처의 선정기준은 5년 이상 군복무를 하고 전역하였으며 교육 시작일로부터 전역 후 3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직업교육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서비스 지원 내용은?

취업지원은 1회,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20인 이상 고용한 공기업체 or 사기업체에 취업 지원을 합니다. 

서비스 이용 및 신청 방법은?

취업지원은 보훈(지)청, 직업교육훈련 바우처는 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인터넷(http://www.vnet.go.kr)으로 신청합니다.

건강iN 비만개선프로그램 서비스에 관해서 알아보아요

2017. 7. 3. 14:21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iN 비만개선프로그램 서비스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체중 및 비만으로 진단된 대상자의 식이/운동/행동 습관을 점검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여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세부적인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비만개선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이 프로그램은 비만 자기관리를 위한 목표 설정 및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과체중 및 비만인 경우에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정상 체중인 경우에는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고 종료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16~65세까지의 남녀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운동이나 식이요법에 제한을 받는 질환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iN 비만개선프로그램 서비스는 키, 몸무게, 허리 둘레로 비만 여부를 판단하며, 실제 체지방량은 측정하지 않습니다. 시중의 다이어트 프로그램과는 달리 본인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셀프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만을 치료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비만은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증, 퇴행성 관절염, 통풍, 담석증, 지방간, 간경변증, 신장병, 임신중독증, 불임 등의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비만인 환자가 어떤 질환으로 수술을 받게 되면 수술 자체도 어렵고 수술로 인한 후유증도 많으며, 수술 후 회복도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사는 데에는 비만 치료가 필수입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건강iN 비만개선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비만 진단 및 목표를 설정하여 건강 요법, 운동량, 칼로리 등의 체계적인 방법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또 건강 일기의 다양한 기능(일일 섭취 칼로리 자동 계산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합니다.

여기까지 건강iN 비만개선프로그램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만인 분들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