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수수료 절감을 원한다면 이렇게 해봐요!

2017. 5. 19. 10:26 etc/생할정보

최근 해외 여행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해외 여행을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절차로 환전이 있죠. 많은 분들이 환전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고 대충 환전을 하시지만, 저는 환전에도 재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훨씬 좋은 조건에 환전할 수 있는 기회를 왜 버리냐는 거죠. 그래서 오늘은 환전수수료 절감을 위한 팁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항 이용하지 않기

공항과 시중 은행의 환전수수료를 비교해보면 공항의 환전수수료가 비쌉니다. 일반적으로 공항 이용객들의 대부분이 1회성 환전 이용객이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비쌀 수밖에 없고, 또한 점포들이 입점할 때 공항의 임대료가 비싸기 때문에 환전수수료도 높게 책정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인터넷에서 환전하기

공항에서 곧바로 환전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서 미리 환전 예약을 하게 되면 더 좋은 환전수수료 우대 혜택이 주어집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에 미리 환전 예약을 해놓는 것을 통해 수수료를 절감하는 지혜를 발휘해보세요.

주거래은행 창구를 통해 환전하기

환전 시에는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주거래은행 이용자들에게 환전수수료율을 할인해주기 때문입니다. 해당 은행의 우대고객일 경우 혹은 신용카드 이용 금액이 많은 경우에는 환전수수료가 낮아지는데 일반적으로는 30~50%까지, 우대고객의 경우에는 70% 정도까지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동전으로 환전하기

동전으로 환전할 경우에는 최대 30%까지 더 많은 외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동전으로 환전할 경우에 아주 좋은 할인율을 적용해주기 때문인데요. 이유는 은행의 경우 외화 동전을 아주 싼 값에 매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폐로 할 때의 1/2 정도의 가격으로 동전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전으로 환전할 때는 해당 창구에 미리 전화하여 동전 보유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환전수수료 절감을 위한 팁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똑똑하게 환전해서 실컷 놀다 오는 게 현명한 여행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이렇게 해보지 않았다면 다음 여행에서는 꼭 위의 방법들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