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활동 지원이라는거에 대해서 들어봤니?

2017. 5. 27. 15:52 etc/생할정보

수련활동지원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 학교단체 시범청소년수련활동 : 청소년기에 필요한 역량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국가에서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청소년 독립군캠프 :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역사를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서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독립군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독립기념관과 협업하여 캠프를 운영합니다.

 ● 자유학기제 수업 : 국립청소년수련원에서는 우주과학, 농업과학, 생명과학, 해양환경 등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당일체험을 운영하며 동아리 체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취약계층청소년 지원사업 : 신체적, 지리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소년들에 대해서 대상별로 결핍요인을 극복할수있는 활동을 제공, 균형성장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만한것들이 또 있나요?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 Yo(요)라는것이 있습니다. 고마워 Yo(요)는 청소년 스스로가 감사의 나눔을 생활화하도록 유도하는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 실천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 Yo(요)에서의 Y는 YOUTH의 뜻인 청소년과 YES의 의미를 가진 긍정을 내포하고있으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와 행복 더하기 입니다.

고마워 Yo(요)의 개요는 어떻게 되나요?

캠페인명은 캠페인명 :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이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 행복 더하기(+)입니다. 실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감사 나눔 실천을 하는것이고 참여도구는 고마워Yo(요) 어플과 감사노트, 감사카드 등이 있습니다.

협력으로 도움을 주는 곳도 많이있나요?

주요사업도 알수있을까요?

 ● 청소년지도자 역량개발 지원 및 지역 유관기관 연계협력

 ● 지역 청소년활동 홍보 지원 및 정보 제공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및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지원

 ●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수련활동신고제, 안전관리 지원

 ● 지역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 조사

 ●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사업

어떤지역에 있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