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무엇인가요?

2017. 5. 28. 10:41 etc/생할정보

상상학교라는게 있다던데요?

상상학교는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합니다. 상상학교는 서로 (상), 높이 날다 (상) + (학교)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이 서로 마주보며 날개를 펴서 높이 날수있도록 꿈을 응원하고, 문화감수성 및 자기이해의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것입니다.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지원을 해주는것은 굉장히 좋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은 사춘기라는것도 찾아오고 감성도 예민해지며 친구들과 함께하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러한것들을 하다보면 분명히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지원도 좋지만 청소년간의 집단따돌림이나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사업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1월에서 12월으로, 달마다 진행이 됩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지원내용은요?

 ● 사업운영비, 지역별 예술강사, 활동 프로그램, 강사비 등 지원

 ※ 전문 교육운영단체 매칭 운영

사업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문화예술교육 지원 및 공연화사업 운영 등입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가 추진되는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 전문 교육운영단체 선정(사업계획 및 교육역량을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기관 선정(기관 내 자원 현황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 운영기관-교육운영단체 매칭 (운영기관 신청 프로그램과 교육운영단체 활동지역을 고려하여 매칭합니다.)

 ⓓ 운영기관별 청소년 모집 및 교육 실행 (운영기관과 교육운영단체가 협력하여청소년을 모집 후 교육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