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정보 포털이 있다는 게 사실인가?

2017. 5. 29. 17:52 etc/생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후정보 포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후정보 포털은 기후변화 과학정보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기후 및 기후변화 정책에 관련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기후변화 연구에 필요한 자료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기후변화 탐지 모니터링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먼저 열린마당에서는 기후정보 포털 홈페이지의 개발 배경 및 목적 등 현황을 소개합니다. 기상과 관련한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을 위한 의견 교환의 장으로 마련된 공간의 기후변화 연구모임, 기후변화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진 기후변화 전문가들의 연구 실적, 매 분기 또는 매년 발행되고 있는 정기 간행물, 기후에 관한 다양한 홍보자료 및 각종 스크랩 자료, 기후변화에 대한 질문사항 및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기후정보 포털의 기후변화 지식에서는 일반인들이 기후변화에 대한 과학적 지식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는 기후의 정의 및 기후 시스템, 고기후, 기후변화의 정의, 기후변화의 원인, 온실효과와 지구온난화 현상 그리고 해수면 상승과 사막화 현상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지식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상청을 신뢰할 수 있는가?

기후변화정책에서는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이에 대한 정책 및 홍보자료실 등 기후변화와 관련한 다양한 국내외 발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협약과 교토의정서에 대한 개요와 주요 논의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협약 당사국 총회, 미국, 일본 등의 국외 대책 현황과 정부, 기상청 등의 국내 대책 현황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외 기후변화감시, 기후변화 현황 및 전망, 기후변화 시나리오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후정보 포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유용하고 알찬 정보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